- “동네 가게에서도 유커 단골 손님 만드세요”

 

   
▲ 조진태 에브리코리아 대표(좌)와 김준태 커머스랩 대표(우)가 위챗페이먼트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동네 가게도 중국 관광객을 위한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유커(遊客, 중국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 수 있는 기반이 생겼다.

커머스랩(대표 김준태)은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 微信, 웨이신)’의 공식 계정 솔루션 기업인 에브리코리아(대표 조진태)를 통해 텐센트(Tencent)의 ‘위챗페이먼트(텐페이)’ 제휴를 협약했다고 7일 밝혔다.

‘위챗페이먼트’는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을 활용한 결제 시스템으로, 계정에 현금만 충전해 두면 이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환전된 현금 또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중국인 7억 명이 사용하는 ‘위챗’을 통해 자신이 이용한 가맹업체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입소문 확산에 용이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골목상권을 중심으로 서비스 중인 커머스랩의 O2O 통합 상거래 솔루션 ‘싱크커머스(SyncCommerce)’를 사용하는 가맹 고객이라면 누구나 ‘위챗페이먼트’를 결제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위챗페이’뿐만 아니라 고객관리, 마케팅 등 ‘위챗’의 다양한 O2O 기능들도 ‘싱크커머스’와 연동될 예정이다. 이로써 유커들이 한국에서도 중국 내 ‘위챗페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되고, 자유로운 O2O 서비스 체험 기회도 제공해 국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싱크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중소사업자들이 상거래 활동을 비교적 쉽게 O2O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재고, 영업, 고객, 판매관리 등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어떤 기기에도 연동할 수 있어 별도의 POS 기기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업 전반을 관리할 수 있다. 스탬프, 마일리지, 직원관리 등 상세 카테고리 관리가 가능해 고객 서비스 폭이 넓은 네일샵, 헤어샵 등 뷰티 분야와 요식업종에 특히 적합하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싱크커머스’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사업 기회도 함께 모색하기로 협의했다. 소상공인을 위한 국내 대표 O2O 상거래 서비스인 ‘싱크커머스’와 중국 최대 메시징 앱 서비스 ‘위챗’의 결합은 국내는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큰 상승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측된다.

커머스랩 관계자는 “이번 ‘위챗페이’ 도입을 통해 소비력이 큰 유커들의 골목상권 이용이 늘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 싱크커머스를 사용하는 많은 소상공인들의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 다양한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나아가 싱크커머스의 중국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종길 기자 gil0717@itdaily.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골목상권 O2O 서비스 ‘싱크커머스’, 중국 ‘위챗페이’ 제휴 관리자 2016-04-21 26
4 모바일 결제 승인 앱인 싱크페이(SyncPay)를 무료로 사용하세요! 관리자 2016-04-07 22
3 [언론보도] ㈜커머스랩, 중견·강소 기업 위한 ERP 연동형 O2O 통합 커머스 플랫폼 선보여 관리자 2016-04-07 27
2 [언론보도] 골목상권 위한 O2O 서비스 나왔다, ㈜커머스랩, O2O 통합 상거래 솔루션 ‘싱크커머스’ 출시 관리자 2016-04-07 22
1 (주)커머스랩 업무제휴 계약 관리자 2015-11-05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