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싱크커머스를 이용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셀렉트숍 형태인 저희 매장은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서 재고 관리에 대한 중요도가 특히 높은 편이에요. 할인 행사를 자주 진행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싶다는 바람도 있었고요. 그래서 재고를 비롯해 판매?매출 현황, 상품 관리, 고객 관리 등의 전반적인 매장 관련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싱크커머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합 관리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Q2) 매장을 운영하시는 데 있어 싱크커머스가 어떤 도움이 되고 있나요?
싱크커머스 덕분에 판매 이외의 업무 시간이 대폭 단축되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실시간 재고 확인이 가능하고 일별?월별 매출 분석자료도 제공되기 때문에 투자 시간 대비 효율성이 확실히 높아졌죠. 체계적인 상품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매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도움이 됩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다는 부분도 매력적이에요. 꼭 계산대가 아니더라도 매장 내 어디에서든 상품 예약이나 결제가 가능하고, 가게 문을 닫은 뒤 집에 와서 매출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까요.
Q3) 싱크커머스를 통해 고객 만족 효과를 보고 계신가요?
체계적인 고객 분석자료를 토대로 다양한 SM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들도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기존의 전체 발송 문자는 스팸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간혹 있었으나, 고객 개개인의 특성과 패턴을 반영해 맞춤 문자를 보내 드리기 시작하면서 단골도 늘었고요. 기념일 등 특별한 날 할인 문자를 발송하기도 하고, 재고 파악을 통한 시즌 마감 이벤트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